본문 바로가기
예정작 Preview

[영화 엘리멘탈(Elemental)] - 2023년 6월 개봉 예정, 디즈니와 픽사의 신작 애니메이션.

by 애니그마 2023. 5. 4.
728x90
SMALL

 

영화-'엘리멘탈'의-포스터.
'엘리멘탈' (Elemental)

 

 

2023년 공개 예정인 디즈니와 픽사의 신작 애니메이션 [엘리멘탈(Elemental)]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와 개봉 시기에 관한 내용을 다루는 포스팅입니다.

 

 

 

디즈니, 픽사의 애니메이션.

픽사가-만들어-낸-수많은-캐릭터들.
픽사의 애니메이션.

'픽사'라는 회사는 미국의 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다. 특히 3D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방면에 있어서 유명한 회사이며, 지금은 디즈니가 지분을 소유한 디즈니의 자회사다. 디즈니와 픽사는 1995년 [토이 스토리]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꾸준히 3D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오고 있으며 [인크레더블 시리즈], [니모를 찾아서], [코코], [인사이드 아웃] 등 많은 명작들을 만들어 냈다. 이런 디즈니와 픽사가 2023년 6월 공개하게 된 신작이 [엘리멘탈]이라는 작품이다.

 

 

의인화된 '원소'들의 이야기.

영화-'엘리멘탈'의-포스터들.네-가지-원소들이-살아가는-엘리멘트-시티.
네 가지 원소들의 이야기.

 

, , 공기,

영화 [엘리멘탈]은 제목에서 드러나듯이 '원소'를 주제로 한다. 흔히 4 원소라고 불리는 흙, 물, 공기, 불을 의인화해서 캐릭터로 만들었다. 원소들이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라는 세계가 배경이 되며 모습도, 성질도 다른 각 원소들은 서로 교류하지 않고 살고 있다는 설정이다. 간단히 생각해 봐도 불이 물에 의해 꺼진다던지, 흙이 물을 만나면 진흙이 된다던지 모양에서 변형이 일어날 것이기 때문에 각각의 상태로 있는 것이 맞는 것 같기도 한데...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갈지 궁금하다.

 

 

불의-모습을-한-'엠버'와-물의-모습을-한-'웨이드'.
작품의 두 주인공.

 

"원소끼린 섞이면 안 되거든?"
"왜 남이 정한 대로 살려고 해?"

 

 

주인공 캐릭터는 불의 형태를 한 '엠버'물의 형태를 한 '웨이드'이며, 목소리를 보면 엠버가 여성 캐릭터, 웨이드가 남성 캐릭터인 듯하다. 이들이 만나면서 일어나는 일들이 작품의 주된 이야기가 될 것이다. 겉보기에 너무나도 달라 섞일 수 없어 보이는 이들이 관계가 시간이 지나며 서로 공통점을 찾아간다는 내용이 담겨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드 아웃'과 비슷한 느낌?

감정을-의인화한-'인사이드-아웃'.원소를-의인화-한-'엘리멘탈'.
비슷한 느낌의 두 작품.

 

영화 [엘리멘탈]은 앞선 2015년 디즈니와 픽사가 공개한 작품인 [인사이드 아웃]과 닮은 느낌이 많이 난다. 인사이드 아웃에서는 의인화한 대상이 '감정'이다. 기쁨, 슬픔, 분노 등 인간의 감정을 의인화하며 언뜻 가벼워 보이지만 시사하는 바가 많은 흥미로운 작품이다. 이번 작품에서도 원소들을 의인화하며, 나와 섞일 수 없을 것 같은 타인을 어떻게 대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할 거리를 줄 수 있는 작품이 되지 않을까 기대한다.

 

거리를-함께-걷는-'엠버'와-'웨이드'.
영화 '엘리멘탈'의 한 장면.

 

디즈니와 픽사의 이런 애니메이션 작품들은 가벼운 이야기 속에 존재하는 많은 생각할 거리와 특유의 따뜻함이 특징이다. 이런 점들은 작품성에서도 인정받아 앞선 작품들인 [업], [인사이드 아웃], [소울]이 '칸 영화제'에 초청되기도 했는데, 이번 [엘리멘탈] 역시 제76회 칸 영화제의 폐막작으로 초청되었다. 작품성에 있어서도 기대해 볼 만한 작품인 듯하다.

 

 

공개된 예고편.

 

 

 

 

 

디즈니와 픽사의 신작 애니메이션인 [엘리멘탈(Elemental)]은 미국에서 2023년 6월 16일에 개봉 예정이다. (한국도 6월 예정.)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