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지 마!
움직이면 아씨는 죽습니다!"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은 시작부터 슬픈 사연 하나를 보여주며 시작된다. 이병헌 배우가 연기한 주인공인 '유진'의 어린 시절(아역 '김강훈') 이야기인데, 죽을 위기에 처한 유진을 구하기 위한 어머니의 모성애가 보이는 장면이다. 짧은 부분에 출연하지만 유진의 엄마 역을 연기한 '이시아' 배우는 존재감이 대단하다.
'유진의 엄마' 역을 연기한 배우, '이시아'.
유진의 엄마 역으로 출연한 '이시아' 배우는 1990년에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군인 집안의 3남매 중 장녀라고 한다. 2013년에 [구암 허준]이라는 드라마에서 '광해군 부인 유 씨' 역으로 배우활동을 시작했다. 단아한 외모 때문인지 주로 이런 좋은 이미지를 가진 캐릭터들을 많이 연기한 것 같다. 대중들에게 가장 크게 각인된 작품은 미스터 션샤인의 '유진 엄마'역인 듯하다. 이 역할을 맡고 난 후 2018년에는 '해피투게더'나 '런닝맨' 등 예능에도 출연했었다.
배우 이전에는 아이돌 멤버.
이시아 씨는 배우로 활동하기 전에 아이돌로도 활동했다고 한다. 여러 가지로 재주가 많은 듯하다. 2012년에 '치치'라는 이름의 걸그룹에 '샤인'이라는 이름의 멤버로 합류해 활동했으며, 이 그룹은 주로 일본에서 많이 활동했다. 이후 3집 활동을 끝으로 멤버가 탈퇴하며 그룹 활동이 중단되었으며 그룹에서 나온 이후로 '이시아'라는 예명으로 현재까지 배우로 활동 중이다.
'이시아' 배우의 다른 출연작.
비교적 최근작들인 드라마 [터널],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 영화 [얼굴 없는 보스] 등에서 조연으로 많이 출연했다. 드라마와 영화에서 단역과 조연으로 꾸준히 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비교적 최근에는 활동이 뜸한 것 같고, 2023년 하반기에 최수종, 김동준 배우 주연의 [고려 거란 전쟁]이라는 KBS 대하드라마에 '원정 왕후' 역으로 출연할 것으로 예정되어 있다.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드라마인 [시그널]에도 출연했다. 시그널에서 주인공 '이재한 형사'(조진웅)의 첫사랑인 동사무소 직원 역으로 출연했는데, 당시에 이 역으로도 인상 깊은 모습을 보여줬다. 주로 착하고 사연 있는 캐릭터들을 많이 맡는 것 같다... 많이 알려진 미스터 션샤인이나 시그널, 두 작품만 보더라도 연기력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작품을 좀 더 잘 만나면 훨씬 대중에게 사랑받는 배우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좋은 작품에서 조금 더 자주 봤으면 하는 배우 중 한 명이다.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관련글
[미스터 션샤인(Mr.Sunshine)] - '유진 초이'(이병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