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정작 Preview

[영화 '보호자'] - 2023년 8월 개봉 예정, 배우 '정우성'의 감독 데뷔작!

by 애니그마 2023. 7. 22.
728x90
SMALL

영화-'보호자'의-포스터.영화-'보호자'의-포스터.
보호자 (A Man of Reason)

대한민국 최고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정우성' 배우가 '감독'을 맡은 영화가 공개를 앞두고 화제가 되고 있다. [보호자]라는 제목의 이 영화는 오랜 수감생활을 마치고 출소한 남자의 이야기를 다루는 느와르 액션 영화가 될 듯하다. '감독'으로서 정우성의 작품은 어떤 모습일지 아주 궁금한 부분.

 

영화 [보호자]의 메인 예고편

[보호자]의 메인 예고편.

 

배우 정우성의 '감독 데뷔작'.

영화 [보호자]는 원래 어느 신인 감독에 의해 만들어질 예정이었다고 하는데, 이 신인 감독이 이탈하게 되면서 주연이었던 정우성 배우가 연출을 결심했다고 한다. 영화의 '제작자'나 '단편 영화'의 연출 경력은 있지만, 이번 작품을 통해 '장편 영화'의 감독으로 데뷔하게 된다고.

감독으로-현장을-지휘하는-정우성.나란히-서-있는-정우성,-이정재-배우.
이 형님들 웃는 모습이 너무 닮았는데?

이런 점과 함께, 연예인 절친으로 알려진 '이정재' 배우와 비슷한 행보를 가게 된 것도 화제가 되고 있다. 2022년 영화 [헌트]를 통해, 주연으로 정우성, 이정재 배우가 함께 출연한 이 작품이 훌륭한 평가를 받으며 이정재 배우가 감독으로 성공적인 데뷔를 했었다. 거기에 이어 또 하나의 좋은 배우 겸 감독의 탄생이 기대되며, 정우성 배우의 [보호자] 역시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10년의 수감 생활을 마친 남자.

얼굴을-마주보며-서-있는-응국과-수혁.
주인공 '수혁'과 조직 보스 '응국'.

영화 [보호자]의 주인공은 '수혁'(정우성)이라는 남자다. 이 남자는 과거에 폭력조직의 일원이었던 것으로 보이는데, 당시 보스를 대신해 수감 생활을 하게 된 인물이다. 작품은 이 남자가 10년이라는 긴 수감 생활을 마치고 출소하면서부터의 이야기를 그린다. 출소한 수혁이 뜻밖에도 자신에게 어린 딸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평범한 삶을 살고 싶어 하는데... 그게 참 힘들어 보인다.

 

정면을-노려보고-있는-수혁.정면을-응시하는-우진.
이런 애들 건드리면 나중에 큰일나던데...

조직의 보스인 '응국'(박성웅)은 이런 수혁에게 감시를 붙이는데, 수혁에게 질투를 느끼는 조직원인 '성준'(김준한)은 킬러에게 수혁을 살해할 것을 사주한다. 이렇게 킬러인 '우진'(김남길)이 수혁을 추격하게 되면서 상황은 점점 악화되어 간다.

 

한 남자의 복수를 다룬 액션 느와르.

불꽃튀는-자동차의-모습.조직원들에게-둘러싸인-수혁.
우리가 아는 그 맛일 듯하다.

작품은 기본적으로 이 수혁이라는 인물이 조직에 맞서는 내용을 주로 다루는 액션 느와르 장르의 영화가 될 듯하다. 격투나 카 체이싱 등 이런 영화에서 단골인 액션 장면들이 많이 보이며, 이야기 자체가 정형화된 느낌이라, 액션 장면들에서 어떻게 스타일리시함을 만들어 내는가가 관건이 될 듯하다.

 

 

영화 [보호자]의 출연진.

턱시도를-입고-있는-정우성,-김남길-박성웅-배우.
정우성, 김남길, 박성웅

주인공 '수혁' 역 '정우성' 배우가 연기하고 감독도 겸하게 된다. 조직의 보스 '응국' 역'박성웅' 배우가 연기하며, 수혁을 쫓게 되는 킬러 '우진' 역으로 '김남길' 배우가 출연한다.

 

김준한-배우.박유나-배우.이엘리야-배우.
김준한, 박유나, 이엘리야

조직의 2인자이자 수혁의 살인 청부를 의뢰한 '성준' 역'김준한' 배우가 연기하고, 킬러 우진과 팀을 이루는 인물인 '진아' 역으로 '박유나' 배우가 출연하고, 어떤 역일지는 알 수 없지만, '이엘리야' 배우가 등장인물 중 하나로 출연한다고 한다.

 

 

 

영화배우 '정우성'이 주연과 감독을 겸하는, 영화 [보호자]는 2023년 8월 15일에 개봉 예정이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