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정작 Preview

[영화 '베니스 유령 살인사건'] - 2023년 9월 개봉 예정, '애거서 크리스티'의 추리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세 번째 영화.

by 애니그마 2023. 7. 31.
728x90
SMALL

영화-'베니스-유령-살인사건'의-포스터.영화-'베니스-유령-살인사건'의-포스터.
베니스 유령 살인사건 (A Haunting in Venice)

 

추리 소설의 여왕, '애거서 크리스티'의 소설들을 영화화한 '케네스 브래너' 감독의 작품이 또 하나 공개될 예정이다. '오리엔트 특급살인'과 '나일 강의 죽음'이 흥행에 성공하며, 성공적인 시리즈물이 되어가고 있는데, 이번에 공개될 작품은 [베니스 유령 살인사건]이라는 제목의 작품이다. 이번에는 살인사건도 살인사건인데... 유령이 나오는 것 같다?

 

 

영화 [베니스 유령 살인사건]의 메인 예고편

메인 예고편.

 

추리소설의 여왕, '애거서 크리스티'.

영국 태생의 소설가이자 극작가 '애거서 크리스티'는 첫 소설을 발간한 1916년부터, 1976년 85세의 나이로 사망할 때까지 엄청난 양의 소설들을 집필했고(소설 74권, 단편집 28권, 희곡 19권... 역사상 가장 많은 소설을 출판한 소설가라고.) 현재까지도 그녀의 소설은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소설가-'아가사-크리스티'.아가사-크리스티의-수많은-소설들.
다작의 여왕...

다른 종류의 작품들도 집필했지만, '애거서 크리스티' 하면 떠오르는 장르는 아무래도 '추리 소설'이다. '셜록홈즈'로 유명한 '아서 코난 도일'과 자주 비교될 만큼 그녀의 추리 소설들은 세계적으로 엄청난 영향력을 갖고 있다. 80여 권에 달하는 엄청난 수의 소설들이 있는데, 영향력만큼이나 영화화도 많이 되었다고.

 

'에르퀼 푸아로' 시리즈.

에르퀼-푸아로.
보통 콧수염이 긴 이런 느낌으로 표현된다.

이런 애거서 크리스티의 소설 속에 등장하는 중요 인물이 있는데, '에르퀼 푸아로'라는 이름의 '탐정'이다. 코난 도일에게 셜록이 있듯이, 그녀의 소설 속 세계관에는 '에르퀼 푸아로'라는 인물이 있는 것. 그녀의 80권에 달하는 수많은 소설들 속에 거의 대부분 등장한다고... 푸아로를 주인공으로 하는 '푸아로 시리즈'라고 볼 수 있는 작품만 27개에 달한다.

 

영화-'오리엔트-특급살인'의-포스터.영화-'나일-강의-죽음'의-포스터.
'에르퀼 푸아로'를 주인공으로하는 소설의 영화화.

이런 '에르퀼 푸아로'를 주인공으로 하는 소설을 원작으로, 최근에 시리즈의 형식으로 영화가 나오기 시작했는데, 감독이자 주연인 '케네스 브래너'는 직접 '에르퀼 푸아로'를 연기한다. 이 영화들은 앞서 2017년 [오리엔트 특급살인]과 2022년 [나일 강의 죽음]이 공개되었고, 이번 2023년에 '핼러윈 파티'라는 제목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베니스 유령 살인사건]이 공개될 예정.

 

이번 작품의 포인트는 '초자연 현상'.

베니스의-야경.에르퀼-푸아로.
코난도 그렇고... 이런 사람 주변엔 살인 사건만 일어난다...

 

영화 [베니스 유령 살인사건]은 이탈리아의 '베니스'를 배경으로 한다. 탐정으로서 은퇴한 '푸아로'가 은퇴생활 중, 또다시 어떤 '심령술사'의 정체를 밝혀달라는 의뢰를 받게 되며, 그는 어느 '교령회'에 참여하게 된다.('교령회'는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과거에 유행했던, '심령의식'을 하는 모임이라고 한다.) 여기서 예사롭지 않아 보이는 '심령술사'(양자경)을 만나게 되고, 그 와중에 '살인사건'이 발생하게 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다고 한다.

 

거울에-비친-푸아로의-뒤에-서있는-귀신.
아... 깜짝이야.

이번 작품은 이렇듯, '심령술'과 관계되는 '초자연 현상'들이 소재로 깔리게 된다. 이런 설정들 때문에 전작들의 스릴러나 추리의 느낌에, '호러' 장르의 느낌이 추가되면서 조금 다른 느낌의 이야기가 나올 듯하다. 전작들의 흥행만큼이나, 이번 작품에서도 훌륭한 배우들과 흥미로운 소재들이 있기 때문에 기대가 되는 작품.

 

 

영화 [베니스 유령 살인사건]의 출연진.

영화-'베니스-유령-살인사건'의-포스터.
'교령회'에 주요 인물들.

 

작품은 '교령회'에 참여하는 주요 인물들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될 것 같다. 주인공 '에르퀼 푸아로' 역은 감독 겸 배우인 '케네스 브래너'가 연기하고, 문제의 심령술사 '레이놀즈 부인' 역으로 '양자경' 배우가 출연한다. 거기에 교령회에 있게 될 많은 인물들로 '제이미 도넌', '켈리 라일리', '카일 앨런', '카밀 코탱', '주드 힐' 등의 배우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애거서 크리스티'의 추리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 [베니스 유령 살인사건]은 2023년 9월 15일에 '미국'에서 개봉 예정이다. (한국도 9월 예정)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