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정작 Preview

[영화 '잠'] - 2023년 9월 개봉 예정, '칸 영화제'에 초청 받은 신인 감독의 데뷔작.

by 애니그마 2023. 8. 6.
728x90
SMALL

 

영화-'잠'의-포스터.영화-'잠'의-포스터.
잠 (Sleep)

 

신인 감독의 데뷔작이, 세계적인 영화 행사인 '칸 영화제'에 초청되었다고 한다. '유재선' 감독의 [잠]이라는 제목의 영화다. 비평가 주간이긴 하지만, 여기에 초청되었다는 사실만으로도 작품성이나 완성도에서 기대해 볼 만한 작품이 될 듯하다. 이 작품은 '잠'이라는, 우리에게 익숙하면서도 참신한 소재를 갖고 있는 공포, 스릴러 장르의 영화다.

 

영화 [잠]의 메인 예고편

[잠(Sleep)] 메인 예고편.

 

영화 [잠]으로 데뷔하는 '유재선' 감독.

작품의 '유재선' 감독은 1989년 출생으로 젊은 신인 감독이다. 이전에는 [영상 편지]와 [부탁]이라는 두 편의 '단편 영화' 연출 경력이 있으며, 이 작품들은 국내 단편 영화제에서 수상한 바 있다. 대학 재학 중에는 '장철수' 감독의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연출팀으로 참여했고, 졸업 후에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옥자>의 연출팀으로도 참여했다고.

영화-감독-&amp;#39;유재선&amp;#39;.유재선-감독과-주연-배우들.
영화 [잠]의 '유재선' 감독.

유재선 감독은 이번 작품인 [잠]으로 '장편 영화'에 데뷔하게 되며, 이 작품은 제작비 50억 원이 든 저예산 영화다.(이 비용도 배우 캐스팅 비용이 상당 부분이지 않을까 싶다.) 적은 제작비로도 '칸 영화제'에 초청될 만큼 작품을 만든 감독이기 때문에 앞으로 영화계에서 주목해야 할 감독이 되지 않을까 싶다. 작품의 포스터나 장면들을 보면, 함께 일한 영향인지 봉준호 감독 작품의 느낌이 나기도 하는 듯.

 

잠들면 '다른 사람'이 되는 남편.

팔짱을-끼고-나란히-앉아있는-수진과-현수.
배우들만 보더라도 충분히 볼만한 가치가 있을 듯.

영화 [잠]은 신혼부부인 '수진'(정유미)과 '현수'(이선균)를 주인공으로 한다. 수진은 아이를 가진 임산부로 보이고 이후에는 출산해 아기가 생기는 것 같다. 평범했던 이 부부에게 문제가 생기는데, 어느 날, 수진 옆에 잠든 현수가 '누가 들어왔어.'라는, 뜻 모를 이상한 말을 중얼거리고, 그때부터 현수는 잠에 들면 마치 '몽유병' 환자처럼 밤에 돌아다니기도 하고, 날생선을 집어먹기도 하는 등, 이상한 행동을 하기 시작한다.

 

영화-&amp;#39;잠&amp;#39;의-배경이-되는-아파트.심각한-표정으로-말하는-현수.
몽유병인가?

그리고 현수는 잠에서 깨면 이런 사실을 전혀 기억하지 못하는 듯하고... 이런 행동은 점점 더 위험해지는데, 아파트 난간에서 떨어질 듯한 위험한 장면이 보이기도 하고, 더 심해지면서 나중에는 잠들고 나면 이중인격자처럼 전혀 다른 사람이 된 듯한 모습이 보인다...

 

작품은 기본적으로 잠들면 전혀 다른 사람이 되는 '현수'와, 이런 현수를 원래의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 노력하는 '수진'의 모습을 보여주는 호러, 스릴러 장르의 영화가 될 듯하다.

 

일상적이며 실체가 없는 공포.

현수의-섬뜩한-웃음.
다른 사람이 빙의된 것 같기도...

영화 [잠]은 우리의 일상과 아주 가까운 소재를 선택했다. 밤이 되면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잠'이 꺼려지게 된다면, 익숙한 만큼이나 공포의 정도는 더 심해질 듯하다. 거기다 가장 믿고 의지할 대상인 남편이 다른 사람의 표정을 하고, 다른 사람의 말을 한다... 생각만 해도 섬뜩한 일이다. 차라리 귀신이 나은 것 같다.

 

아기를-안고-있는-수진.멍한-표정의-현수.
왜 이런 일이 생기는 걸까.

작품은 이렇듯, 뚜렷하게 맞서야 할 상대가 없으며, 공포의 근원은 가족 내부에서 온다. 설정이나 소재가 상당히 흥미로운 작품이며, 거기에 '정유미', '이선균'이라는 좋은 배우들의 출연으로, 연기력에서도 의심의 여지가 없을 듯하다. 이 부부를 괴롭히는 이상한 현상의 정체도 궁금해지고, '잠'이라는 소재를 유재선 감독이 어떤 식으로 풀어냈을지 여러 부분에서 흥미로운 점이 많은 기대작이다.

 

 

'유재선' 감독의 '잠'을 소재로 하는 기대작, 영화 [잠(Sleep)]은 2023년 9월 6일에 개봉 예정이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