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정작 Preview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 2023년 6월 '개봉 예정', 스타일리쉬한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by 애니그마 2023. 4. 7.
728x90
SMALL

 

'스파이더맨:-어크로스-더-유니버스'의-포스터.'스파이더맨:-어크로스-더-유니버스'의-포스터.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Spider-Man: Across the Spider-Verse)

 
 

평행 우주에서의 스파이더맨의 이야기를 담은 2018년 작품인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의 후속작인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의 전반적인 정보와 개봉 시기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포스팅입니다.

 
 
 

'소니'의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3부작.

'스파이더맨:-뉴-유니버스'의-포스터.'스파이더맨:-뉴-유니버스'의-포스터.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Spider-Man: Into the Spider-Verse)

 
'스파이더맨'이라는 히어로는 유독 캐릭터의 색깔이 다양하다. 이 캐릭터를 소재로 한 많은 작품들에서, 같은 스파이더맨일지라도 배우도 다르며, 설정도 조금씩 다르다. 여기에는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 원래 '스파이더맨'이라는 캐릭터의 판권은 '마블'에 있었는데 회사가 어려운 시기일 때, 스파이더맨 캐릭터의 판권을 팔게 되고 이는 결과적으로 '소니'에게 인수된다. 현재는 마블이 어느 정도는 권리를 회복한 상태지만, 어디까지나 판권은 '소니'에게 영구적으로 인정되었다. 그러니 이 캐릭터에 대한 표현에서 여러 가지 모습이 생길 수밖에 없게 된 것. 이런 여러 가지의 스파이더맨들이 난립한다는 것은 '평행 우주'라는 소재와 연관되기 아주 적합하지 않았나 싶다. '소니'가 2018년 공개한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는 평행 우주에 존재하는 수많은 스파이더맨들의 모습을 그렸다. 이런 설정으로 인해, 수많은 스파이더맨들을 한 세계관에 묶음으로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만들어낸다.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 이 작품은 3부작으로 예정되어 있고, 2023년에 두 번째 작품이 공개될 예정이다.
 
 
 

 

독특하고 스타일리시한 화면 연출.

도로에서-곡예하듯-자동차를-뛰어넘는-스파이더맨.
거미줄을-쏘는-스파이더맨.거미줄을-쏘는-스파이더우먼.
화면 연출이 아주 독특한 모습이다.

 
이 시리즈에서 보이는 특별한 점은 화면 연출이다. 기본적으로 디즈니 작품들과 같이 3D애니메이션을 기본으로 하는데, 2D와 3D를 넘나드는 아주 독특한 화면을 보여준다. 이런 장면들은 코믹스 카툰의 느낌을 감각적으로 멋스럽게 3D장면들과 교차시키면서 뛰어난 영상미를 만들어낸다. 전작인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는 실제 이런 스타일리시한 장면 연출로 인한 찬사를 많이 받은 작품이며, 공개되었을 당시, 골든 글로브와 아카데미 등에서 수상했을 만큼 장면 연출에서 예술적으로 훌륭하다. 이런 장면들은 후속작들에서도 관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것으로 보인다.
 
 
 
 

평행우주의 수많은 스파이더맨.

 

서로-손가락을-들어-가리키는-수많은-스파이더맨들.서로-손가락을-들어-가리키는-수많은-스파이더맨들.
수많은-스파이더맨들에게-쫓기는-마일즈.
수많은 스파이더맨.


 
평행우주가 주제인만큼 작품에는 수많은 스파이더맨들이 출연한다. 주인공인 '마일즈'가 스파이더맨인 우주를 포함한, 수많은 다른 우주의 스파이더맨들이 존재하는데, '피터 파커'나 '그웬'과도 같은 익숙한 인물들도 보이며, 피터 파커가 없는 다른 우주에는 중년 여자가 스파이더맨이기도 하고, 어깨 넓은 근육맨이 되기도 한다. 그야말로 거미인간들이 무더기로 나오는 대환장파티다. 심지어는 피터 파커가 메리제인과 결혼해 딸을 낳은 듯한 우주에서는, 이 조그만 딸아이도 거미줄을 쏘고 다닌다... 주인공인 '마일즈'라는 소년은 다른 우주에서 넘어온 '그웬'을 따라 차원의 고리를 넘어 다른 세상으로 가게 되는데 여기는 수많은 스파이더맨들이 모인 '엘리트 팀'이 구성되어 있다는 설정이다. 전편보다 훨씬 더 많은 스파이더맨들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주인공 '마일즈'와 '그웬'.

 

차원고리를-통과해-날아가는-마일즈.마일즈를-내려다-보는-그웬.
나란히-거꾸로-매달린-마일즈와-그웬.
마일즈와 그웬.


 
이번 작품은 주인공인 '마일즈'와 '그웬'의 로맨스가 중점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라고 한다. 전통적으로 스파이더맨이라 하면 소중한 사람들이 희생되는 클리셰를 많이 가진 작품인데, 공개된 예고편에서도 보면, 모두를 구하기 위해서 소중한 무언가를 잃어야 하는 상황이 생길 것으로 보인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같은 경우에서는 그웬이 죽는 사태까지 벌어졌었는데... 이 작품에서는 어떤 방향으로 이야기가 풀어질지 궁금하다.
 
 
 

 

공개된 예고편 영상.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예고편.

 
 

"한 사람을 구할지, 모두를 구할지.
네가 결정해야 해."

 
 
 
 
 

소니 픽처스의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3부작 중에 두 번째,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2023년 6월 2일미국에서 '개봉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6월 21일 예정.)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