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공개된 '조커'의 후속작.
'조커: 폴리 아 두 (Joker: Folie à Deux)'
2019년 10월에 공개된 '토드 필립스' 감독의 영화 '조커'는, 기존의 조커와 다른 방식으로 매력적인 조커 캐릭터를 만들어 내면서 엄청난 화제가 된 바 있다. 흥행이 어려운 장르임에도 한국에서도 500만이 넘는 관객을 동원했다. 조커를 연기한 '호아킨 피닉스'는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개인적으로도 이 작품을 매우 인상적으로 본 바 있다. 조커의 흥행 이후, 많은 팬들이 후속작을 원했지만 토드 필립스 감독은 '후속작은 없다.'라는 입장을 밝힌 바 있는데, 2022년 6월, 토드 필립스 감독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조커의 후속작' 대본을 들고 있는 사진이 뜨면서 후속작의 제작이 공식화되었다. 조커 2의 정식 명칭이 'Folie à Deux'라는 제목으로 지어졌는데, 이는 '감응성 정신병'이라는 뜻을 가졌다. 이는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의 주변 사람이 이에 동화되는 현상을 일컫는 용어라고 한다. 그러니까 쉽게 말하면, '쌍으로 미치는'... 뭐 그런... 상태라고 한다. 제목을 보면 아마 조커와 짝이 되는 '할리퀸'을 암시하는 제목이 아닌가 싶다.
그리고 비교적 최근인 2022년 12월에 또 한차례 첫 촬영의 스틸 컷이 공개되면서 영화 '조커' 후속작의 촬영이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이 공개되었다. 주인공인 아서 플렉은 전작과 같이 '호아킨 피닉스'가 연기한다. 여기서 극 중 조커인 '아서 플렉'이 누군가에게 면도를 받고 있는 앙상한 몸이 담긴 장면이 공개되었는데, 앞으로 어떤 이야기가 진행이 될지 매우 궁금하다. 감독의 이야기에 따르면 기존의 배트맨 시리즈에서의 모습과는 다르게 우울하고 무거운 분위기를 가졌던 전작과 같은 양상으로 작품이 제작될 듯 보인다. 전작보다 범죄 방식에 있어서 더 강한 묘사를 추구할 것이라는 감독의 코멘트가 있었다고 한다.
기존의 '다른 시리즈'에서의 조커 이야기.
조커의 후속작을 기대하는 분들이라면 후속작에서의 행보가 어떻게 될지 궁금할 텐데, 기존의 다른 시리즈에서의 조커를 보자면,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조커를 참고해 볼 수 있다. 여기서 조커는 어느 정신병동에 수감되어 있다가 이곳을 나오게 되면서부터 이야기가 진행되는데, 코믹스의 스토리대로 흘러가게 된다면, 영화 '조커'의 아서 플렉 역시, 후반부에 정신병동에 감금되었다가 이곳을 탈출하는 듯한 장면으로 작품이 마무리되는 점으로 미루어 볼 때, 아마 비슷한 흐름으로 흘러가지 않을까 싶다. 여기서부터라면, 조커의 연인이 될 '할리퀸' 또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 나아가면 '배트맨'인 브루스웨인도 나올 수 있고... 이야기의 전개상으로나 제목으로나, 다음 작품에서는 '할리퀸'이라는 캐릭터는 분명히 등장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조커의 연인, '할리퀸'.
조커 2의 제작이 공개되고 난 이후, 할리퀸 역할을 하게 될 배우가 누가 될 것인지에 관한 관심이 뜨거웠는데, 2022년 8월 경에 최종적으로 팝스타인 '레이디 가가'가 조커 2의 할리퀸 역할에 확정되었다. 기존의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마고 로비'와는 많이 다른 느낌의 배우이기 때문에, 작품에서 할리퀸을 어떻게 표현해 낼지 상당히 궁금하다. 작품이 공개되면, 마고 로비와 레이디 가가의 할리퀸 캐릭터를 비교하면서 감상하면 아주 흥미로울 것 같다.
'할리퀸'은 설정 상, 조커를 만나기 전, '할린 퀸젤'이라는 이름의 '정신과 의사'였다. 의사가 될 만큼 비상한 머리를 가진 수재였는데, 정신병동에 수감된 조커를 치료하는 과정에서 조커에게 포섭당해 버리고, 그를 사랑하게 된다는 설정이다. 환자를 치료하다가 같이 미쳐버리는 것도 모자라 사랑하게 되어버리는 것. 이런 장면을 연기하는 듯한 레이디 가가와 호아킨 피닉스의 모습이 공개된 바 있다. 이후에는 할리퀸이 조커의 탈출을 돕게 되며, 조커와 같이 광대 분장을 하게 된다.
후속작에서의 출연진들.
현재까지 공개된 출연진에서는 전작의 출연진들이 보인다. 극 중, 아서 플렉이 망상으로 자신을 사랑한다고 여기는 이웃집 여자 소피 역의 '자시 비츠', 아서의 어머니 페니 플렉 역의 '프랜시스 콘로이', TV쇼 진행자 머레이 플랭클린 역의 '로버트 드 니로' 등이다. 이미 죽은 인물들인 페니 플렉과 머레이 프랭클린은 아마 회상씬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소피와는 아직 이야기가 남아있나 보다.
'아서 플렉'이 아닌, '조커'가 된 이후 그의 행보.
전작 '조커'에서는 조커가 되기 전, '아서 플렉'으로서의 삶이 중점적이었다면, 후속작부터는 고담에서 '조커'로서의 범죄행각이 주된 이야기로 다루어질 듯하다. '호아킨 피닉스'가 연기한 조커는 비교적 인간적인 면들이 많이 보였는데, 다른 조커들과는 악당으로서 어떻게 다른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대표적으로 다크 나이트에서의, 혼돈 그 자체인 '히스 레저'의 조커와, 수어사이드 스쿼드에서 할리퀸과의 호흡을 보여준, '자레드 레토'의 조커를 놓고 비교해 보면 흥미로울 듯하다. 전작에서 아주 강한 인상을 남겼던 만큼, 레이디 가가가 할리퀸으로 등장한다는 후속작도 충분히 기대해도 좋을 듯하다.
'조커'의 차기작, '조커: 폴리 아 두'(Joker: Folie à Deux)는 2024년 10월 4일에 '개봉 예정'이다.
2019년 공개된 '조커'
'히스 레저'의 조커를 볼 수 있는 작품
'예정작 P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펜하이머(Oppenheimer)] - 2023년 7월 '개봉예정'. '크리스토퍼 놀란'감독의 신작. '원자폭탄'의 아버지, 그의 이야기. (96) | 2023.03.03 |
---|---|
[미키 17(Mickey 17)] - 2024년 3월 '개봉예정'. '봉준호'감독의 차기작. (62) | 2023.03.02 |
[인어공주(The Little Mermaid)] - 2023년 5월 '개봉예정'. 디즈니의 '인어공주 실사화', 논란의 '흑인'인어공주. (46) | 2023.02.28 |
[스즈메의 문단속(Suzume)] - 2023년 3월 '개봉예정', '너의 이름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63) | 2023.02.26 |
[노량: 죽음의 바다] - 2023년 12월 '개봉 예정'. 이순신 3부작의 마지막, '김윤석'의 이순신. (38) | 2023.02.26 |
댓글